배우 송강호가 자신의 출연작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20일 베니티 페어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송강호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송강호는 영화 데뷔작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부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브로커'까지 주요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에 대해서는 "제가 캐스팅이 될 줄은 몰랐다. 왜냐하면 이 영화 자체가 한국적인 주제가 아니라 할리우드 시스템에서의 첫 작품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송강호 인터뷰 나이 프로필 학력 키 고향
그는 "제가 영어를 잘 못하니까 좀 불편했다. 하지만 콘셉트 자체가 많은 인종이 마지막 열차를 타고 살아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다국적 인종이 나오는 콘셉트는 자연스러운 것 같다"면서도 "언어적인 장벽 때문에 촬영할 때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더 가깝게 지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쉽다"고 설명했다.
송강호는 크리스 에반스를 비롯한 해외 배우들의 태도에 놀랐다고도 언급했다. 그는 "크리스 에반스를 비롯해서 주요 배우들만 모여서 첫 리딩을 했었다. 그런데 배우들이 대사를 통째로 외워왔다"면서 "한국 배우들은 대사를 통으로 다 외워오진 않는다. 그날 찍을 분량을 외우고 연습하고 하는데, 그만큼 완벽한 준비와 함께 NG에 대한 강박관념이 철두철미하다는 느낌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사실 NG를 낼 수도 있는데, NG를 낸 것에 대해 굉장히 죄송스러워하고, 본인 때문에 진행이 늦어지는 것에 대해 미안함이 커 보였다. 그 때 그게 놀라웠다. 한국 배우들은 NG를 많이 내기 때문"이라고 웃었다.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에 대해서는 "사실 제가 반지하실에 들어갈 줄은 생각도 못했다"며 "계속 봉준호 감독이 저를 생각하고 작품을 쓰고 있다고 하길래 기다리면서도 중후하고 매력적인 부자의 모습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연기하려는 설레는 마음이 왕창 무너졌다"고 토로했다.
그는 "아마 다음 작품에는 좀 중후한 매력을 가진 배역을 주시지 않을까 기대를 해 본다"면서도 "근데 봉준호 감독은 그런 역을 저한테 줄 거 같진 않다"고 호탕하게 웃었다.
배우 송강호 곧 개봉할 영화 '비상선언'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국민 배우 송강호 프로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송강호 나이와 학력, 키, 고향 등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송강호
배우 송강호 1996년 개봉한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데뷔했는데요 그전에 연극배우로 1991년부터 활동한 바 있습니다.
송강호 영화 데뷔 당시 나이가 30세였습니다.
송강호 연극배우 시절부터 보면 무명 시절이 길었지만 영화계에서는 빠르게 인지도를 높었습니다.


1996년 단역으로 데뷔해 1년 후인 1997년 개봉한 영화 '넘버 3'에 조연(단역)으로 출연해 코믹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심어 주면서 일약 스타 더미에 올랐는데요.


배우 송강호 출연 영화 중 천만 관객이 넘는 영화 괴물, 변호인, 택시운전사, 기생충이 있습니다.
송강호 나이
송강호는 1967년 2월 25일 고향 경남 김해 (현)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동에 출생했으며 송가호 나이는 2022년 현재 56세 (만 55세)입니다.


송강호 영화배우로 데뷔했을 당시 나이가 30세였는데요 지금은 본인 나이 같아 보이는데 당시에는 조금 노안이었던 것 같습니다.
동갑 나이 남자 배우로 차인표, 박철민, 성동일, 김광규 등이 있습니다.


송강호 학력
프로필에는 송강호 학력 사항 중 초, 중학교에 대해서는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송강호 출신 고등학교는 경남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한 김해고등학교이고 대학은 부산경상대 방송연예학과에 재학 중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극배우로 데뷔했을 때 송강호 나이가 25세였으니 군대 제대 후 복학하지 않고 서울로 상경해 연극배우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송강호 출신학교
- 김해고등학교 졸업 (9회)
-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학 (중퇴)
송강호 키
송강호 키 180cm에 몸무게 80kg으로 큰 키와 건장한 체격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 젊은 배우들이 원체 키가 커서 송강호 키가 크다는 걸 잘 못 느꼈는데요 송강호 씨 나이에 비하면 상당히 큰 키입니다.


송강호 프로필
송강호 나이 56세(만 55세)로 1967년 2월 25일 고향 경남 김해군 가락면 (현) 부산 강서구 가락동에서 태어났으며 송강호 본관은 은진 송 씨입니다.


송강호 고향인 경남 김해군 가락면은 1989년에 부산 강서구로 편입되었습니다.
송강호 키 180cm에 체중 80kg이며 1991년 연극 '동승' 무대에 오르며 배우로 데뷔한 32년 차 배우입니다.
송강호 학력은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중퇴가 최종학력입니다.
가족사항으로 부인 황장숙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송강호 아들 송준평은 연세대학교 출신으로 2019년까지 '수원 삼성 블루윙즈'에서 축구선수 활동하다 잦은 부상으로 은퇴했습니다.
송강호 프로필 요약
- 생년월일: 1967년 2월 25일
- 나이 : 56세 (만 55세)
- 고향 : 경상남도 김해군 가락면(현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동)
- 본관 : 은진 송 씨
- 키 : 180cm, 체중 80kg, 혈액형 A형
- 데뷔 : 1991년 연극 '동승', 1996년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 소속사 : SUBLIME(써브 라임)
- 가족 : 배우자 황장숙, 아들 송준평(1996년 7월 29일), 딸 송주연 (2001년생)
- 병역 : 육군 제7보병사단 칠성부대 병장 만기 전역
오늘은 흥행 보증 수표 배우 송강호 나이, 학력, 키, 고향 등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